LifeLogs

서울 광화문 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기

밥먹고해요 2017. 9. 26. 05:25


지난 주말, 챗봇 세미나를 참석하기 위해 들뜬 마음으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얼론에서 많이 들어봄직한 곳이라 엄청 궁금했었는데, 이참에 기회가 되어 드디어 한번 댕겨와봤네요.

생애 첫 경험은 언제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ㅎㅎ



우선, 조금 거리를 두고 찍은 전경 모습입니다.



약간 앞으로 더 와서 찍은 모습!

"창조경제를 향한 당신만의 꿈을 펼쳐보세요!"

라는 간판이 빛 때문에 조금 알아보기 힘들게 찍혔네요 ㅎㅎ



더 앞으로 와서 접사?! ㅋㅋㅋ

유리창에 비친 이상한 천막들은 아래 사진들 보시면 정체가 밝혀집니다.



입구 우측에 보니, 건물 층별 안내 입간판이 있더라구요. 보아하니, 이 큰 건물에서 창조경제혁신센터는 딸랑 1층. 그것도 1층 전체가 아니라, 일부만이더군요 ㅎ



그나마 조금 위로 찍어본 건물 전경입니다. 잠심 롯데타워에는 전혀 비할바가 못 되지만, 그래도 어마어마하게 큰 건물입니다.



건물 맞은편 모습인데요, 거리가 잘 정비된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당일날 뭔 행사가 있는지 길 건너편에 수많은 인파와 다수의 천막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요건, 창조경제혁신센터 (건물을 정면에서 바라볼 시) 우측편에 위치한 kt square 모습이네요. 것보단 우측에 있는, 평창 동계 올림픽 마스코트 동상이 눈에 띄어서 찍었답니다. 백호를 마스코트로 했다는 건 대중매체를 통해 이미 알고는 있었는데, 그 옆에 있는 흑곰(?)은 좀 낯설더라구요. (쟤는 뭐지?)


그리고, G-139! 와, 동계 올림픽도 얼마 안 남았군요. 뭔가 두근두근!



요 사진은 음 별거 없긴하네요. 그냥, 창조경제혁신센터와 kt squre 사이의 건물 1층 모습입니다.



서울 차 없는 날! 2017년 9월 24일 (일요일) 07시부터 18시까지.


호오.. 어쩐지 도로에 차가 없다더니! 한낮 주말 도심 한가운데서 도로에 차가 다니지 않는 모습을 보니, 말로는 형용하기 애매한 그저 마냥 기분 좋음을 느꼈습니다. 근데, 차량 통제는 된 상태인데, 왜 도로를 걷는 사람은 한 명도 없는건지 좀 의아했답니다 ;; ㅋ



주변에 높은 건물들이 많네요~



길건너편 모습 한장 더!



그리고, 그 우측으로 고개 돌려서 한 장! 라이딩 하시는 분들 재미질듯. 6차선 도로를 라이딩 하는 기분은 어떨까요?!


저 멀리, 세종대왕님도 보입니다. 와우!



좌측으로도 고개 돌려서 한 장! 조선일보, 현대해상 등 유명한 회사 건물들도 이 곳에 있었군요.


역시, 저 멀리 이순신장군님도 보입니다! 워우!



화장실에서 본 특이한 안내 사항인데, 이런이런 소변기에 휴지 버리는 사람들이 더러 있나봅니다. 시민 의식이 부족한 분들은 제발 반성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물론, 촬영 장소는 남자 화장실입니다! ㅋㅋ



세미나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려고 건물 밖으로 나오니, 건물 바로 앞에서 뭔가 시위를 이제 막 시작하려나 봅니다. 젊은 학생들 위주의 단체인듯한데, 사드철거를 바라는 이들인가 보군요. 그리고, 해는 점점 저물어 갑니다.



5호선 광화문(세종문화회관) 지하철역이 바로 코앞에 있답니다. 전 요걸 타고 집으로 ㄱㄱ


이상, 짧은 광화문 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기였습니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